공부/Database

Oracle 계정 생성부터 insert까지 오류 잡기

2020. 3. 16. 22:25

인터넷 강의를 들으면서 따라 하던 중 똑같이 하였지만 오류가 나는 부분이 있었다.

간단한 인터넷 서핑으로 답을 찾았고 이를 공유하고자 글을 쓴다.

 

계정 생성

create user scott identified by tiger;

으로 하면 계정이 생성된다고 하는데 

ORA-65096: 공통 사용자 또는 롤 이름이 부적합합니다.

이런 오류가 발생한다

원인은 오라클 12부터는 공통사용자 계정 앞에 c##을 붙이도록 변경되었다고 한다.

따라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었다.

create user c##scott identified by tiger;

코드에서 사용할 때에도 사용자 아이디를 c##scott으로 해야 한다.

 

Insert

해당 계정으로 접속 후 create table로 테이블을 만드는 것까지 완료하였다.

그 후 insert문을 입력하였으나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오고 실행되지 않았다.

ORA-01950 : 테이블스페이스 'USERS'에 대한 권한이 없습니다.

알아본바 insert시 테이블 스페이스에 할당량을 부여하는 권한까지 주어야 한다.

alter user c##scott default tablespace users quota unlimited on users;

 

 

 

반응형